만능 법조 양아치 이재상은 재벌 3세를 변호하면서 한 여비서의 실종을 방조하게 된다. 전 여친이자 경찰인 시온은 재상에게 자신을 도와 실종자를 찾을 것을 부탁하는데..
평행세계에 떨어져 아내와 딸을 만난 재상! 하루아침에 달라진 재상이 어색한 시온! 한편, 재상은 이쪽 세계에서 서영주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의 후회를 만회해보려 하는데..
구질구질한 평행세계의 삶에 충격을 받은 재상은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려고 시도하고 시온과 동택은 재상의 들쭉날쭉한 수사 방식에 경악하는데..
눈먼 아버지를 위해 온갖 돈벌이를 마다않던 효녀가 실종됐다. 특수본에 할당된 '심청이 실종사건'을 해결하던 도중 재상은 '심청이'의 실종에서 석연찮은 구석을 발견한다.
실종자 노영미의 계모가 불현듯 돌아왔다. 특수본은 계모 조애숙을 보험금을 노린 용의자로 특정하지만, 시온은 사건의 뒤에 더 커다란 배후가 있음을 직감하는데..
재상은 가족을 위해 율객으로 넘어갈 마음을 굳힌다. 한편 약지 엄마를 취조하던 도중 재상이 과거에 시온을 배신했음이 드러나는데..
시온은 세경보육원 사건의 배후로 의심되는 장도식을 조사하던 중 윤필우와의 밀회를 목격한다. 재상은 보나의 어린이집 친구가 실종된 사건을 수사하지만 엇갈리는 증언에 갈피를 잡지 못하는데..
장도식과 윤필우의 행적을 조사하던 중 시온은 장도식 소유의 요양 병원 안에서 정신이 나간 의문의 여성과 조우한다. 재상은 자신이 앞으로 평행세계에서 살아가야 할 목표가 가족임을 깨닫는데..
이상 범죄 특수본 담당 검사로 임명된 재상. 시온과 동택, 석준은 의중을 알 수 없는 재상의 행보에 의심을 거두지 못한다. 한편 재상은 시온을 지키기 위해 외로운, 그리고 위험한 수사를 시작한다.
재상은 시온을 지켜내기 위해 장도식의 검거에 박차를 올린다. 사건의 키를 쥐고 있는 사람은 도식의 아내 우영애. 영애와 영애의 아들 주원의 안전을 대가로 재상과 특수본은 위험한 수사를 시작한다.
우영애의 죽음과 수사의 실패로 재상과 특수본은 전 국민에게 질타를 받게 된다. 설상가상 장도식은 지검장을 움직여 특수본을 압박한다. 특수본 해체까지 남은 시간은 1주일. 상황을 타개할 방법은 시간 안에 진범을 잡는 것뿐이다.
재상이 평행세계를 경험하고 왔다는 이야기를 들은 시온은 혼란에 빠지고, 필우는 도식이 자신을 제거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고 분노한다. 한편 필우의 정체를 알게 된 재상은 시온을 구하기 위해 필우에게 정면승부를 거는데..
폭주하는 필우로 인해 도식은 벼랑 끝에 몰리게 되고 서로의 운명을 건 싸움을 시작한다. 시온은 재상이 남긴 말을 생각하며 혼란스러워하고, 특수본은 재상을 납치한 필우를 검거하기 위해 수사에 박차를 가하는데..
모든 사건의 진범으로 밝혀진 필우를 잡기 위해 재상은 공개수사를 선언한다. 더 이상 잃을 것이 없어진 필우는 시온을 납치해 심판하려 하고 시온을 구하기 위한 재상의 마지막 싸움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