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득구를 필두로 한 국내 최대의 범죄 조직 아르고스!
이들을 쫓던 형사 강기범은 임무 수행 중 아르고스의 습격을 받아 동료들과 사랑하는 아내, 자신의 두 눈마저 잃게 된다.
아르고스의 범행이라고 주장하지만 증거가 불충분한 상황.
기범은 아내를 죽이고 두 눈을 자해한 살인마로 낙인찍혀 교도소에 수감된다.
그러던 중, 새로운 눈을 주겠다는 은밀한 제안에 목숨을 건 교도소 탈출을 감행하는데..!
인공 눈 기범, 인공 팔 태웅 등, 인간 병기들로 구성된 비밀경찰 조직 루갈!
루갈 팀은 첫 임무로 아르고스의 내부 분열을 계획하고 아르고스 회장 고용덕과 최예원의 결혼식장에 잠입, 수백억이 든 현금 수송 트럭을 훔치는 데 성공한다.
루갈 팀의 치밀한 작전이 마무리되려는 순간, 자신의 아내를 죽인 아르고스 조직원 민달호를 만나게 된 기범.
분노한 기범은 루갈 팀을 뒤로 한 채 달호를 쫓기 시작하는데..
기범과 득구의 대면!
자신이 기범의 아내를 죽였다고 주장하며 자폭한 경찰서 테러범 김대식.
루갈 팀은 김대식의 시신을 단서로 아르고스가 잔인한 인간 개조 실험을 해왔음을 밝혀낸다.
한편 아르고스를 차지하기 위한 보스들 간의 세력 다툼 속, 득구는 기범을 추적하기 시작하고 둘은 마침내 서로를 마주하게 되는데..!
고립된 기범, 그리고 루갈 팀에 찾아온 위기!
기범은 득구에 단독으로 맞서던 중, 인공 눈이 갑자기 꺼지면서 루갈 팀에 의해 가까스로 구출된다.
계속된 돌발 행동으로 독방에 수감된 기범, 그리고 눈앞에서 득구를 놓쳤다는 사실에 분개하는 루갈 팀.
그러나 절망도 잠시, 아르고스를 소탕하기 위해 아르고스의 본거지들 중 하나인 재즈바 침투 작전에 돌입하는데..
게임을 시작한 황득구, 그리고 반격에 나선 루갈!
득구는 실험체들로 재즈바를 습격, 루갈과 아르고스 모두를 혼란에 빠뜨리고 경찰 스파이로 밝혀진 중간보스 설민준을 다음 실험체로 삼아 인간 개조에 박차를 가한다.
한편 반격에 나선 기범과 루갈 팀은 출동한 시멘트 공장에서 충격적인 사건 현장을 마주하고 위기의 순간, 조장 태웅은 무거운 결단을 내리는데..
기범과 득구의 리매치!
폭주하는 인공 눈의 도움으로 득구의 개인 공간에 잠입한 기범은 그곳에서 득구에 맞서고 인질들을 구출하려 하지만, 신체 기능이 강화된 설민준의 방해로 실패하고..
기범으로부터 인질들의 위치를 전달받고 현장으로 출동한 미나와 광철은 그곳에서 아르고스가 파놓은 또 다른 함정과 맞닥뜨리게 되는데..
고용덕을 미끼로 득구를 유인, 강력한 한 방을 날린 기범!
득구는 자신을 잔인하게 공격하는 기범의 모습에 오히려 묘한 쾌감을 느낀다.
그러나 기범이 득구를 제압하려는 순간, 또다시 기범을 가로막는 민준!
향상된 민준의 전투력에 기범이 고군분투하는 사이, 가까스로 현장을 벗어난 득구는 저수지로 향하는 루갈 팀과 조우하는데..
스스로 미끼가 된 기범, 득구가 예고한 지옥을 마주하다!
기범은 지하 밀실에서 미나를 탈출시킨 뒤 자진하여 아르고스에 붙잡히고, 루갈 팀은 기범을 태운 아르고스의 트럭을 뒤쫓는다.
도심 한복판에 정차한 트럭에서는, 수상한 실험체들이 쏟아져 나와 사람들 사이로 섞여드는데..
"쇼 타임까지 1분!" 다시 모인 루갈 팀,
득구의 계획을 막아낼 수 있을 것인가?!
기범, 희대의 살인마로 몰리다!
득구는 기범이 가해자라는 팻말을 건 시체들을 이용, 그를 살인마로 몰아가고 심리적으로 크게 흔들리는 기범에게 인공 눈은 혼란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준다.
한편 본격적으로 세를 넓혀가는 득구에 맞서, 아르고스 중간보스들 사이의 갈등은 극에 달하고 루갈 팀은 분열하는 아르고스 한복판으로 위장 잠입을 시도하는데..
득구의 비밀 연구소에 침투한 루갈 팀, 인간 개조 실험의 실체와 마주하다!
실종된 오과장의 소재를 파악한 루갈 팀은 그가 있는 득구의 연구소로 향하고 인체 개조를 위해 희생 당한 사람들을 목격, 분노에 차 아르고스 조직원들을 제압해나간다.
그러나 피해자를 도우려던 기범에겐 예상치 못한 인공 눈의 속삭임이 들려오고 득구는 강력한 카드를 내밀며 기범을 도발하는데..
득구와 단둘이 대면한 기범!
카메라가 세워진 스튜디오로 기범을 불러내는 득구.
득구가 노리는 것은 자신이라는 생각에 홀로 스튜디오로 향한 기범은 자신은 물론 루갈 팀과 경찰 조직까지 위협하려는 득구의 계획을 알게 된다.
한편 기범이 없는 루갈 팀이 아르고스의 본거지를 습격하는 사이 아르고스는 시한폭탄을 설치한 버스에 무고한 시민들을 태우는데..
드디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루갈 팀!
위기에 처한 시민들을 구출하는 루갈 팀의 활약상이 공개되며 루갈 팀은 대중의 지지를 얻고 경찰 조직 내에서도 인정받기 시작한다.
상황이 루갈의 편이 되어가던 그때, 판세를 뒤집을 단서를 포착하는 득구.
아르고스에 의해 모든 것을 잃었던 과거 속 진실을 마주한 기범은 자신의 전부가 흔들리는 것을 느끼는데..
죽은 줄 알았던 아내 여진의 흔적을 찾아나선 기범.
기범은 절박한 마음에 독단적으로 행동하고, 태웅은 고민 끝에 그를 돕기로 한다.
끈질긴 추적 끝에 득구가 모든 사건의 열쇠를 쥐고 있음을 알게 된 기범.
여진을 둘러싼 진실을 밝히겠다는 일념으로, 기범은 자신을 노리는 득구와 손을 잡고 위험한 작전을 시작하는데..
칩 교체로 기억을 잃은 기범!
기억을 회복하려 애쓰던 기범이 태웅과 함께 경찰에 붙잡히자 그들을 구하기 위해 나서는 미나와 광철.
그러나 예상치 못한 경찰의 습격 속, 근철에 대한 의심은 점점 커져만 간다.
한편 장 마담의 계략으로 최용의 별장에 납치된 예원은 살기를 띠고 자신을 찾아온 득구의 괴력이 이전과 달라졌음을 느끼는데..
루갈의 운명을 건 기범과 득구의 마지막 대결!
득구에게 납치된 광철은 실험을 당하던 중 정신을 잃고, 기범은 예원을 이용해 광철과 오과장을 찾아내려 한다.
한편 기범뿐 아니라 자신에게까지 뻗어있던 근철의 계획에 분노하는 태웅.
진실을 사이에 두고 마주 선 기범과 득구, 그리고 태웅과 근철. 그들 앞에 놓인 루갈의 최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