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까지 네 가족을 짊어진 ‘K-장녀’ 변미래와 가족이 세 들어 사는 빌라의 주인이 사망하는 석연치 않은 화재가 발생한다.
그러면서 누군가 마치 기다린 것처럼 빌라를 사들이고, 세입자 중 하나를 내쫓고 직접 입주하겠다고 통보한다.
이에 엄마 금애연은 눈물겨운 우리 집 지키기 대작전을 펼치게 되는데… 과연 수상한 새 건물주는 누구일까?
오래전 내다 버린(?) 아버지 무진과 건물주와 세입자의 관계로 재회한 가족들!
딸 미래는 즉각 이사를 선언한다. 무능력했던 무진이 어떻게 큰돈을 벌었는지에 대해 온 동네가 수군거린다.
한편 애연은 알 수 없는 무진의 태도가 상당히 신경 쓰이고, 결국 그를 불러내 진짜 의도를 추궁하게 되는데…!
무진은 미래에게 애연과의 재결합을 호언장담하며 빌라를 걸고 내기 각서를 작성한다.
빌라 주민들은 무진에 대한 수상한(?) 목격담을 얘기하며 무진이 방화범이라 확신하고, 이에 애꿎은 애연만 난처해진다.
한편, 미래는 우연히 태평의 충격적인 비밀을 알게 되고, 둘 사이엔 미묘한 기류가 흐르게 되는데…!
네 엄마이기 이전에, 내 여자였다?
애연의 마음을 두고 엑스남편 무진과 장녀 미래의 본격적인 구애(?) 경쟁이 시작된다.
애연은 자신을 무진의 친구라 소개하는 재걸이 못내 수상하게 느껴지고, 이를 무진에게 알리려 한다.
하지만 그 날 밤, 수상한 그림자가 애연을 덮치는데…!
새 여자를 만나라며 자신에게 단호한 애연에게 상처받은 무진은 동해바다를 향해 말 그대로 폭주하고,
그를 황당하게 지켜보는 미래와 태평! 세 사람이 해변에서 만나게 된 사연은 무엇?
무진에게 단호했던 애연이지만, 우연히 무진과 정인의 사진을 발견하곤 흔들리는 마음을 주체하지 못한다. 이 감정은 대체 뭘까?
애연은 무진의 글로벌(?)한 과거를 조금씩 알게 되지만, 무진이 졸부가 된 이유는 여전히 알 수 없다.
애연의 궁금증은 뒤로한 채, 무진은 애연에게 계속해서 다양한 매력을 발산한다.
한편 태평은 집안 행사에 참석했다가, 흐트러진(?) 치명적 모습을 미래 앞에 노출하고 만다.
그 시각 애연은 무진에게 미래, 현재 얘기로 북받치는 감정을 여과 없이 보이게 되고…
두 모녀 앞에 예상치 못한 위기가 닥치게 된다.
가출(?)을 감행한 미래, 태평의 자취방으로 향하다? 모든 비밀을 공유한 태평과 미래의 관계는 더욱 아슬아슬해진다.
무진과 애연은 장례식장에서 야구인들과 조우하고, 무진은 아무렇지 않은 척 자신을 감싸주는 애연의 모습에 마음이 복잡하다.
한편, 무진은 우연한 계기로 미래와 자신이 틀어지게 된 아주 오래된 기억을 떠올린다. 무진은 미래에게 사과와 진심을 전할 수 있을까?
비밀 계약서를 찾아낸 애연의 분노가 폭발하지만, 오히려 미래는 서운한 마음에 충격 발언을 이어간다.
이후 애연은 미래와의 관계에 대해 전에 없던 결단을 내리게 되는데……
한편, 남사장은 미래를 사장실로 호출하고, 태평에 관해 미래에게 충격적인 요구를 한다.
연이어 가족빌라에선 무진이 숨겨두었던 과거의 진짜 실마리가 발견되고, 정혁의 비밀수사가 급물살을 타게 된다.
애연은 미래를 기습적으로 독립시키고, 미래는 비자발적인 자취가 못내 서운하다.
모녀는 서로를 몰래 탐색하며 각자의 남자친구(?)와 잘 지내는 모습에 어쩐지 심통이 난다.
한편, 전 집주인 딸 상형은 아버지 죽음에 무진이 관련되어 있는 것을 알고 미래의 가족을 조여오는데...
태평과 미래의 초근접 사내연애가 시작된다.
다양한 이유로 그 둘을 주시하는 남사장, 그리고 회사 사람들. 둘의 비밀연애는 과연 지켜질 수 있을까?
한편, 상형은 끝내 무진과 빌라의 모든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 떡하니 나타나고,
결국 빌라 화재사건의 전말이 드러나고 마는데……
마침내 밝혀지는 무진의 과거! 그가 숨겨왔던 ‘무진기행’은 대체 무엇이었을까?
한편, 미래와 태평의 관계가 회사 전체에 폭로되고,
일개 직원과 오너 아들의 연애를 물어뜯는 수많은 억측이 난무하기 시작한다.
미래의 맘고생에 분노하게 된 무진은 결국 엄청난 사고를 치게 되는데……
무진과 애연의 재결합 여부에 가족빌라 모두의 귀추가 주목된다.
애연 역시 무진과의 관계에 대한 깊은 고민에 빠진다. 한편 현재는 무진마저 자신을 지지해 주지 않자 가출을 감행한다.
비혼주의자 미래와 태평의 사랑은 어떤 결말에 이르게 될까. 이야기는 끝나도 우리의 삶은, 멜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