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보르네오 섬의 땅끝마을 ‘쿠닷’ 관광객이 전혀 없고 이름도 생소한 이 작은 시골 마을에서 먹고, 자고, 먹고 하는 첫 번째 이야기가 시작된다! 에서 제일 중요한 ‘먹고’를 책임질 백종원의 등장! 그리고 샤이니의 온유와 다이아의 정채연까지 먹자먹 하우스에서 어색한 첫 만남을 갖게 되는데... 타 프로그램에서 백주부, 백선생, 백설명 등으로 불리던 백종원, 이 곳에서는 ‘백삼촌’이라는 호칭으로 불리게 된 이유는?! 모든 게 다 갖춰진 아름다운 먹자먹 하우스! 그러나! 단 한 가지 흠이 있었으니.. 먹을 것이 물밖에 없다?! 텅 빈 냉장고를 채우기 위해 쿠닷의 현지 시장으로 떠나는 세 사람 쿠닷 시장을 통째로 싹쓸어 오게 되는데.. 장 봐온 현지 식재료로 백종원의 마법 같은 글로벌 레시피가 펼쳐진다! 현지 식재료로 만든 겉절이, 무와 비슷한 식감의 파파야로 만든 생채부터 커리새우볶음, 칠리새우볶음, 꼴뚜기튀김, 정어리튀김까지! 침샘 폭발하게 하는 백삼촌표 쿠닷 밥상!
먹자먹 하우스의 이튿날 아침이 밝았다! 눈 뜨자마자 백삼촌이 차려주는 아침밥을 먹는 조카들. 아침 식사 후 휑해진 냉장고를 채우기 위해 쿠닷 시장 싹쓸이가 또다시 시작된다. 쿠닷에 온 첫날부터 랍스터 먹고 싶다 노래를 불렀던 채연, 백삼촌과 온유오빠까지 가세, 채연이를 위한 랍스터 찾기가 시작됐다! 과연 그들은 시장에서 랍스터를 구할 수 있을까? 또한 낚싯대를 들고 바다로 나간 온유, 물고기를 부르는 주술을 시전하며 듣도 보도 못한 독창적인 낚시를 펼치는데... 먹자먹 하우스 정원에서 펼치는 바비큐 파티, 비주얼 폭발하는 엄청난 만찬들 덕분에 인생 먹방을 선보이는 온유, 채연
전날 밤 바비큐 파티에서 과음했던 조카들을 위해 백삼촌 표 스페셜 해장국으로 아침을 시작한다. 고춧가루 없이도 닭개장을 만들기?! 불가능해 보였던 그것이 쿠닷에서 이루어진다! 푹 고아둔 닭 육수에 고춧가루 없이 얼큰하게 맛을 낸 닭개장 비법은?! 조카들의 마지막 자유 시간. 어제의 기상천외한 낚시는 잊어라! 설욕하기 위해 또다시 낚시를 시작한 온유, 과연 그 결과는?! 또 간식 재료 조달을 위해 코코넛과 바나나 채집에 나선 채연, 양손 가득히 수확물을 품에 안고 먹자먹 하우스로 돌아오는데.. 백삼촌을 깜짝 놀라게 한 채연의 수확물은?! 쿠닷에서의 마지막 저녁 식사. 남은 재료들을 모두 사용해서 만드는 마지막 만찬. 엄마 손맛 생각나게 하는 맛깔스러운 음식들이 차려지고... 저녁식사 후, 삼촌이 만든 특별 디저트를 맛보며 쿠닷 바다의 석양을 바라보는 먹자먹 식구들. 아쉬운 소감을 나누며 쿠닷의 마지막 노을을 바라보는데..
경치 좋고 물 좋은 휴양지에서 그저 먹고, 자고, 먹기만 하는 두 번째 이야기 이번엔 태국 끄라비다! 녹음이 우거진 끄라비의 숲속 시골 마을, 쿠닷에서부터 툭툭이를 타고(?) 이곳을 찾은 백삼촌! 그리고 그의 새 조카들과 첫 만남을 갖게 되는데... 등장부터 요란뻑적! 자유분방한 끼쟁이 WINNER의 이승훈부터, 여신급 미모로 비주얼 뿜뿜, 그러나 성격은 반전 배우 공승연까지! 새 조카들과의 어색함도 잠시 이번에도 텅텅 비어있는 냉장고를 채우기 위해 끄라비 시내의 전통 시장을 찾게 되고, 그곳에서 찾은 재료들로 백삼촌의 마법이 또 시작된다! 첫 끼부터 입맛 저격 제대로! 태국 정통식은 물론, 술이 술술 들어가는 백삼촌 표 특급 안주까지! 맛 폭발! 비주얼 폭발! 감탄 폭발! 백삼촌의 쿡토피아 in 끄라비
이번에는 해산물로 만드는 특급 안주다! 태국 특산물 타이거 새우로 만드는 리얼 새우튀김과 각종 향신료로 맛을 낸 고소한 조개볶음까지! 맛있는 안주와 함께하는 먹자먹 식구들의 맥주파티. 그러나 문제가 있었으니.. 승훈, 고수를 못 먹는다?! 끄라비에서 승훈에게 찾아온 대 위기! 고수가 듬뿍 들어간 백삼촌 표 조개볶음을 마주한 승훈, 고수 정면 돌파를 시도하는데..! 그리고 다음 날, 홀로 시장을 찾은 백삼촌과 집 밖에 나가 끄라비에서 제대로 놀기로 한 조카들. 백삼촌의 비밀스러운 잇템 쇼핑부터 승승조카들의 독특한 물놀이와 배낚시까지!
끄라비에서의 마지막 밤, 달빛 아래에서 즐기는 야외 불고기 파티! 한국에서 먹는 불고기보다 더 맛있다?! 조카들의 취향을 완벽하게 저격하는 삼촌 표 불고기! 맛있는 안주에 먹자먹 식구들은 폭풍 음주(?)를 하게 되고 흥에 취한 승훈의 솔로 공연이 이어지는데.. 끄라비에서의 마지막 날, 떠나기 싫어~ 아쉬움이 가득한 먹자먹 식구들. 남은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서 노는(?) 조카들과 최선을 다해서 밥을 먹이는 백삼촌! 먹자먹 식구들의 마지막 오찬은 바로 한식밥상! 미션 임파서블! 한국 재료 하나도 없이 한식을 만들어라! 그리하여 백삼촌의 po매직wer으로 탄생한 김치 없는 김치찌개, 오징어 불고기, 고추장 불고기! 한국 재료가 하나도 안 들어간 태국ver 한식! 과연 그 맛은?!
싱가포르의 천국이라 불리는 동화 같은 환상의 섬 센토사! 이곳에서 그저 먹고 자고 먹고 하는 세 번째 이야기가 시작된다. 쿠닷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온유와 채연이 센토사에 떴다! 넘나 보고 싶었던 백삼촌과의 재회! 하지만 반가워할 새도 없이 먹기 시작한다?! 활동하느라 살이 너무 빠진 아이돌 조카들을 위해 센토사에 도착하자마자 고칼로리 주입하는 백삼촌! 직접 만든 수제 카야잼과 버터를 넣은 바삭바삭 카야토스트에 연유를 듬뿍 넣어 달콤한 싱가포르식 커피까지! 맛있는 아점을 즐긴 후, 시장으로 떠난 먹자먹 식구들. 조카들이 가장 먹고 싶어 하는 싱가포르 음식은?! 바로 칠리크랩! 시장에서 구한 특대사이즈 머드크랩으로 1인 1게에 도전한다!
센토사 먹자먹 하우스에도 아침이 밝아오고, 여느 때와 같이 아침 일찍 일어난 백삼촌, 하지만! 자고 있어야 할 조카들이 먹자먹 하우스에 없다?! 센토사에 왔으니 제대로 놀고 가겠다! 센토사의 유명 테마파크부터 아쿠아리움까지 즐거움과 짜릿함이 가득한 온채남매의 센토사 나들이! 한편, 조카들이 나간 그 시각에도 주방을 떠날 수가 없는 백삼촌. 돌아올 조카들을 위해서 고군분투하며 음식을 만들어내는데~ 맛 폭발, 비주얼 폭발하는 먹자먹 하우스의 환상적인 디너 파티!! 그런데! 먹자먹 하우스에 깜짝 손님이 등장한다?! 백삼촌의 음식을 먹기 위해 한국에서부터 날아온 손님의 정체는?! 다음날까지 이어지는 먹자먹 하우스의 마지막 끼니! 대미를 장식할 먹자먹 식구들의 마지막 식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