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쳐나는 정보, 불필요한 속도 수많은 관계가 얽혀 분주히 돌아가는 초연결의 시대 지금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현대인이라면 한 번쯤은 꿈꾸는 숲속의 작은집 나무 위 새소리, 따뜻한 햇볕, 들판의 풀냄새 가득하지만 전기도 수도도 가스도 없는 곳 불편하지만, 의미 있는 이곳에 자발적 고립을 택한 피실험자들 그들에게 주어진 하루 세 가지 행복 실험 장작 패기에 요리까지 만능이지만 아직은 최소보단 많은 게 좋은 피실험자 A 박신혜 최소주의 라이프, 초 단순 생활자에 웬만한 미션엔 미동조차 없는 피실험자 B 소지섭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의 행복 찾기 이 실험의 끝에.. 그들이 찾는 행복이 있을까?
바쁘기만 한 우리의 일상을 자연에서 치유 받다! 여러분은 자연을 거닐어 본 적이 언제인가요? 입주 둘째 날, 숲속으로 떠난 신혜와 카메라 한 대와 함께 빗속으로 발을 내디딘 지섭 자연으로 떠난 그녀와 그가 발견한 진정한 ‘행복’은?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해내는 멀티태스킹 시대! 어느 날 갑자기, 오직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한다면? 과묵한 피실험자 B 지섭을 당황시키고 생기발랄한 피실험자 A 신혜를 무념무상으로 만든 실험! 피실험자 A, B는 ‘행복’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까? 주어진 실험마다 척척 해내던 피실험자 A와 어떤 실험이든 미니멀하게 통과하던 피실험자 B “이번 실험은 실패인 거 같아요” 행복 실험 최초, 포기 선언을 한 피실험자는 누구?
‘횡단보도 앞에 서자마자 신호등 불빛이 초록색으로 바뀌었을 때’ ‘퇴근 후 택배 상자가 문 앞에 놓여있는 걸 발견했을 때’처럼 일상생활 속 ‘작지만 확실한 행복 찾기’에 나선 피실험자 A와 B! 과연 그들이 꼽은 ‘나만의 소‧확‧행’은 무엇? 이른 아침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이다! 평소 우리가 아는 새소리는 얼마나 될까? 숲속을 가득 메운 ‘진짜 새소리’를 찾아 떠난 피실험자 A와 B 두 사람이 직접 보고‧듣고‧카메라에 담아 본 새들의 하모니는!? 숲속 생활에 점점 적응해가는 두 사람! 작은집을 자신만의 공간으로 꾸며나가기 시작하는데, 그들의 손길이 닿은 숲속의 작은 집은 어떻게 달라질까? 그리고, 조용한 밤을 맞이하는 그들만의 방법은?
4월, A와 B의 숲에 봄이 찾아왔다? 파릇파릇하고 따스한 봄기운을 기대하며 숲으로 돌아온 두 피실험자! 하지만 그들을 맞이한 건 때아닌 강풍주의보와 눈보라! 4월의 눈보라 속 그들이 겪게 될 일은? “계절의 맛을 아시나요?” 소지섭, 박신혜에게 주어진 새로운 행복실험! <집 주변에 자란 봄나물로 한 끼 식사를 해보세요> 때아닌 4월의 눈보라 속, 봄맞이 실험을 받아든 두 사람의 반응은? 그리고 그들이 완성해낸 봄나물 밥상은? ‘여러분은 휴대폰을 얼마나 사용하시나요?’ 쇼핑, 공부, 연애, 음식 주문까지 가능한 내 손 안의 작은 세상, 스마트 폰 만약, 나를 위해 잠시 휴대폰을 꺼본다면 어떨까? 오늘의 마지막 실험 <6시 이후 휴대폰을 꺼보세요>
걸 그룹 노래와 함께 실험을 시작한 신혜와 실험 시작 5분 만에 잔디에 드러누운 지섭. 그들이 택한 실험 수행 방법은? 비, 바람, 눈보라 끝! 드디어 피실험자 B의 집에도 해가 떴다! 처음 만난 태양 아래 본격 살림꾼이 된 지섭의 하루는? 그리고 요리하기, 음악 듣기, 영화 보기, 산책까지 숲속 삶 즐기기에 나선 신혜의 자유시간은?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일상 속, 의미 있는 나만의 시간 ‘취미활동’ 피실험자에게도 취미를 찾아가는 시간이 주어지는데.. 지섭에게 배달된 의문의 상자들, 그 정체는? 한편, 새로운 만들기에 돌입한 신혜! 만들기 최장시간을 기록한 그 결과물은 무엇?
<일일 밥 친구 초대하기> 실험을 통해 성사된 피실험자A 박신혜와 피실험자B 소지섭의 첫 만남! 실험의 당혹감도 잠시, 집들이 선물 준비에 분주한 지섭과 손님맞이 음식 만들기에 나선 신혜의 바쁜 하루 과연, 친구와 함께하는 식사시간은? 피실험자들을 반드시 행복하게 만드는 특별한 무엇이 있다!? 소박하지만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완성해 낸 신혜와 맑은 날씨 덕에 야외활동 즐기기에 나선 지섭 일상의 곳곳이 행복으로 물든 그들의 숲속 생활은? <내 마음대로, 내 취향대로 나만의 집을 꾸며본다면?> 문 앞에 놓인 붓과 페인트를 받아 든 극과 극의 피실험자들! 같은 실험, 다른 반응을 보이며 실험을 수행하는데.. 고민은 No! 거침없이 붓질을 시작한 신혜가 그려낸 작품은? 그리고 엄청난 고민 끝에 완성한 지섭의 야심작은 무엇?
일곱 번째 행복 실험. 지금,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내 마음대로, 내 취향대로 나만의 집을 꾸며본다면?>. 문 앞에 놓인 붓과 페인트를 받아 든 극과 극의 피실험자들! 같은 실험, 다른 반응을 보이며 실험을 수행하는데.. 고민은 No! 거침없이 붓질을 시작한 신혜가 그려낸 작품은? 그리고 엄청난 고민 끝에 완성한 지섭의 야심작은 무엇? 숲속의 밤(夜)에 새로운 풍경이 펼쳐졌다!? 반가움도 잠시, 수 십 마리의 소들에게 집을 포위당한 지섭! 한치 앞도 안 보이는 어둠 속, 그의 반응은? 한편, 신혜의 작은 집을 가득 채운 의문의 소리는? ‘여러분은 결정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 않나요?’ 하루에도 수십 번 선택과 결정을 내려야하는 당신 결정피로로부터 해방되기 위해 <10분 단위 계획표>를 세워본다면? 사소한 것까지 계획하고 실천하기에 나선 피실험자들 그들이 적어낸 계획표와 그 수행능력은?
‘배움’과 ‘나눔’의 즐거움을 동시에 전하는 행복실험! <당신만의 소소한 재능을 공유해보세요> 거창하진 않아도, 남들보다 조금 더 자신 있는 재능 나누기! 재능 공유를 위해 셀프 카메라를 든 피실험자들, 그들이 전한 작지만 확실한 재능은 무엇? 소지섭! 오프그리드 하우스 최대 난관에 봉착하다!? 계속된 비에 태양광 충전율 0%에 직면한 그의 대처법은? 한편, 숲속의 집에서 행복한 취미 생활에 빠져든 박신혜! 늘 쉼 없이 움직이던 그녀를 미동도 없게 만든 취미는 무엇? 생활 스트레스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보는 시간! <명상과 요가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만능재주꾼 신혜, 어려운 요가 동작도 능숙하게 해내는데~ 신혜가 강력 추천한 OOOO 동작과 지섭을 두 손 두 발 들게 만든 고난도 자세는?
숲속의 작은 집을 100% 즐기는 방법은!? 햇볕아래 펼쳐둔 돗자리에 누워 대낮의 여유를 느끼는 신혜와 쌀밥 한가득! 든든한 한 끼를 차려내는 지섭의 나른한 오후. 과연 그들이 전하는 행복한 숲속 생활의 한때는? 숲속의 작은 집을 둘러싸고 있는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숨어 있던 예술성 깨우기에 나선 피실험자들! 그동안 ‘뚝딱 신혜’로 불리며 뛰어난 손재주를 보여준 신혜와 장고 끝에 센스만점 결과물을 탄생시켜온 지섭의 예술작품은? 어느새 다가온 숲속의 작은집에서의 마지막 날! 피실험자들은 처음으로 숲을 떠나 일출 산행에 나서는데.. 들쑥날쑥한 날씨 속 그들은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을까? 한편, 행복했던 숲속 생활을 마무리하며 카메라를 손에 쥔 A와 B가 남긴 마지막 추억은?
마지막 열 번째 행복 실험. 지금,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피실험자들이 보고, 듣고, 즐기던 숲속 생활 총정리! 본격 ASMR을 통해 자연의 소리부터 계절의 흐름까지 담아본 두 사람. 과연 신혜와 지섭이 꼽은 숲속 최고의 ASMR은 무엇? 그리고 '오프그리드' 생활의 생생한 후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