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고 먹는 것이 운명인 미식 유목민 백종원. 길거리 속 숨겨진 최고의 로컬 음식을 찾아 아시아 최고 맛의 도시 청두로 떠나다. 중독되는 마성의 얼얼한 매운 맛, 사천고추를 품은 화끈한 사천요리의 향연. 사천 대표요리 마파두부 한 그릇에 담긴 150년의 역사부터 펄펄 끓는 중국 보양식 훠궈 속 진한 빨간 기름의 정체까지. 그리고 청두의 또 다른 이름, 중국 차 문화의 발원지. 오랜 세월 속에 중국인들의 삶과 문화를 담아 낸 100년 찻집에 가다. 사천요리 맛의 핵심인 두반장. 누에콩에서부터 식탁으로 올라오기까지 자연과 과학, 그리고 정성이 만들어 낸 두반장의 식(食)스토리.
동양과 서양의 맛이 공존하는 식도락의 도시 홍콩, 빌딩 숲 사이로 전 세계 미식의 향연이 펼쳐지다. 중국 4대 요리 광둥음식과 다양한 식재료들의 조화가 만들어낸 홍콩식 퓨전 요리. 홍콩의 대표 요리이자 현지인들의 소울 푸드 완탕면. 전통 방식으로 만든 포실포실한 면과 진한 국물의 맛. 수백 가지의 종류의 딤섬과 차를 함께 즐기는 홍콩의 얌차 문화를 만나다. 옛 홍콩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노천 포장마차 다이파이동, 바쁜 홍콩인들의 삼시세끼를 책임지는 홍콩식 분식점 차찬탱. 그리고 5대째 이어져 온 푸딩집의 비밀과 홍콩 국민 조식 콘지, 마성의 길거리 간식까지.
배낭여행객들의 성지이자 길거리 음식의 천국 방콕에서 진정한 맛의 진수를 만나다. 풍부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진화해 온 태국 음식. 태국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 팟타이가 국민 음식이 된 사연은? 맛과 흥으로 가득한 방콕의 밤, 그 속에서 만난 길거리 음식과 태국 맛의 기본인 태국식 액젓에 담긴 식(食)스토리. 3천원으로 즐기는 미슐랭 스타, 돼지 내장국수. 진한 육수와 각종 돼지 내장, 돌돌 말린 쌀국수가 만들어낸 그 맛은? 방콕에서 느끼는 한국의 맛, 70년 전통의 갈비 국수부터 태국의 뷔페식 아침식사, 현지인들이 삶이 담긴 포장 문화까지.
미슐랭도 인정한 미식 도시 도쿄에서 맛의 신세계를 경험하다. 도쿄 주요 명소들을 연결하는 야마노테선을 따라 떠나는 로컬 맛집 탐방기. 부위 별로 즐기는 일본식 구운 고기, 야키니쿠. 퇴근한 직장인들의 성지, 전철 선로 아래 자리한 야키토리 맛집과 서서 먹는 일본의 선술문화 타치노미 식당에서 즐기는 도쿄의 밤. 도쿄의 부엌이라 불리는 쓰키지 수산시장. 참치, 내장덮밥, 길거리 음식까지 골목 속 맛의 천국은? 150년의 장인 정신을 이어 가는 소바 집의 특별한 메뉴는? 백종원도 반한 일본식 덮밥 오야코동과 가라아게의 맛, 그리고 와사비에 담긴 식(食)스토리까지.
푸른 바다와 자연이 공존하는 하와이에 진정한 맛의 지상 낙원이 펼쳐진다. 세계 각국의 음식과 문화, 하와이 전통을 바탕으로 발전한 다채로운 하와이 음식. 진정한 스트리트 푸드, 훌리훌리 치킨의 독특한 요리법과 맛의 비밀은? 하와이 대표 식재료 새우와 푸드 트럭의 만남. 하와이의 새우 맛과 우리가 몰랐던 새우 구분법 대 공개. 오바마도 사랑한 간단한 한 끼 식사 무수비. 깡통 햄으로 무수비를 만들게 된 유래는? 햄버그 스테이크에 달걀, 그레이비 소스를 얹은 하와이식 퓨전 음식 로코모코와, 땅에 묻고 그 위에 불을 지펴 구워낸 고기 구이 라우라우에 담긴 식(食)스토리.
길 위에 만찬이 펼쳐지는 아시아 식도락의 중심지 태국. 여러 나라와 국경을 접하는 지리적 위치와 기후의 특징을 슬기롭게 받아들인 태국 지역별 음식과 문화를 만나다. 치앙마이를 중심으로 한 북부 음식과 태국의 부엌으로 불리는 북동부 이싼 음식. 대표 메뉴 파파야 샐러드 쏨땀부터 닭 날개 숯불구이 까이양, 돼지고기와 밥의 만남 이싼 소시지까지. 강렬한 향의 신맛과 걸쭉한 국물이 특징인 중부 음식. 태국식 새우탕 똠얌꿍 맛집의 특별한 비결은? 무슬림 문화와 함께 발달한 향신료와 매운 맛의 항연. CNN도 추천한 커리 깽 마사만까이와 골목 노점에서 맛보는 남부 해산물 요리 대 공개.
옛스러움과 도시의 매력이 공존하는 후쿠오카. 풍부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음식과 문화를 발전시켜온 후쿠오카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아 떠난다. 현지인들의 소울 푸드, 고등어회와 구이. 함께 먹는 특제 소스는? 하루를 마무리하는 포장마차 야타이에서 즐기는 완벽한 한 끼. 원조 돈코츠 라멘의 진한 국물과 그 속에 담긴 식(食)스토리까지. 저렴하게 즐기는 나만의 특제 덮밥. 한 그릇에 모두 담긴 육해공의 맛은? 주택가에 숨겨진 가정식 식당, 주인의 애정과 특별한 식재료가 더해진 카레 세트 대 공개. 2대째 내려오는 우동집의 특별한 요리법과 닭전골 미즈타키, 하카타식 미소미소까지.
중국 동북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 하얼빈. 투박하지만 푸짐하고, 식재료의 본맛을 살려 중국과 러시아의 맛을 담아낸 동북음식. 현지인들의 든든한 한 끼 식사 만두. 100년 역사 맛집만의 특별한 속 재료는? 꿔바로우와 러시아식 채소 스프 홍탕, 동북 지역의 신선한 3가지 재료로 만든 메뉴와 중국식 전병 춘빙 대 공개. 고향을 찾은 동북 사람들과 여행객을 위로하는하얼빈 역 식당과 그 속에서 발견한 식(食)스토리. 중국 각지의 음식이 한 자리에 모인 하얼빈 사범대 야시장. 하얼빈만의 냉면구이부터 길거리 음식, 아파트 단지 속 현지인들의 조식 맛집과 작지만 알찬 공항 도시락까지.
아시아와 유럽의 연결고리, 세계 3대 미식의 나라 터키 ‘이스탄불’ 터키하면 케밥! 본토에서 맛보는 케밥은 더 맛있겠쥬~ 재료 따라 조리법 따라 수백 가지가 넘는 케밥의 향연, 과연 백종원의 원픽을 받은 최애 케밥은? 한국에서도 그 맛을 못 잊어 직접 만들어 먹었다는 터키 음식 no.1! 7930km를 날아가 재회한 ‘천상의 맛 카이막’의 정체 공개! 이스탄불 스트리트 푸드 총집합!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마성의 핑거 푸드 ‘미디예 돌마’부터 현지인처럼 이슬람 사원에 앉아 맛보는 터키 디저트 ‘돈두르마 카다이프’까지 공항 가는 길 발걸음을 붙잡는 터키식 내장탕 ‘이쉬켐베 초르바스’. 믿고 먹는 백종원의 꿀 조합 제안! 구수한 내장탕과 상큼한 레몬의 조화는?!
젊은 열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나라, 베트남의 수도 천년고도 ‘하노이’ 분 짜, 스프링롤, 반미 샌드위치... 누구나 다 아는 음식들은 이제 그만!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하노이의 미식 향연 젓가락으로 저으면 거품이 나는 ‘소스’가 있다?! 백종원의 입맛을 사로잡은 소스계의 카푸치노부터 평범한 쌀국수는 가라! 거위로 요리한 비빔 쌀국수 ‘거위고기 비빔 국수’, 야들야들한 식감으로 시선 집중 ‘반 꼬 년’까지! 하노이의 밤은 낮보다 더 아름답다 시원한 맥주와 함께하는 닭구이 거리도 아낌없이 보여드립니다!
30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세계 4대 고도(古都), 서민 음식의 진수를 보여줄 중국 ‘시안(西安)’ 호텔 조식과는 비교 불가! 역사와 서민의 삶이 공존하는 성벽 아래 ‘샤오난먼 조시장’ 백종원의 식(食)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대륙의 식재료와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는 그들의 아침 외식 문화는? 시안의 상징이자 오랜 시간 변함없이 사랑받는 추억의 음식 소환 ‘응답하라 삼진 세트!’ 한 끼에 세 가지 음식? 절대 많은 게 아니쥬~ 김·떡·순을 능가하는 빙펑+러우지아모+량피의 조화! 보여드릴게유~ 시안의 면 요리는 평범함을 거부한다? 먹방 고수 백종원도 면치기를 포기하게 만든 괴이한 면 요리부터 매콤 새콤한 국물로 그의 입맛을 사로잡은 마성의 면 요리까지 다채로운 면식(麵食) 전격 공개!
아즈텍의 신비와 이주민의 문화가 공존하는 곳 다채로운 맛의 정점 ‘멕시코시티’ 멕시코하면 떠오르는 음식 ‘따꼬’ 충.격.고.백 따꼬는 음식이 아니다?! 밝혀지는 따꼬의 진실과 산체스가 알려주는 야무지게 따꼬 먹는 방법 대공개! 멕시코시티의 흥을 담은 전통 선술집 깐띠나에서 태양의 맛을 간직한 화끈한 떼킬라 한 잔 마시고 백종원도 춤추게 하는 시원한 해장국 ‘판시타’ 한 그릇 하면 멕시코시티를 제대로 즐기는 핵인싸, 산체스 루틴 완성~ 오~ 옥수수 좀 먹을 줄 아는 사람들인가?! 마약 옥수수의 원조 ‘엘로떼’부터 타국에서 느끼는 부산의 맛... ‘포솔레’까지 멕시코시티에서 옥수수 어디까지 먹어봤니? 한층 더 철저해진 스푸파 만렙 백종원 후회방지를 위한 더블 아침 식사는 기본, 아침부터 고기 추가하는 여유로움은 옵션! 그.러.나. 그도 알지 못한 미지의 맛 등장... ‘미식의 길은 멀다’ 백종원을 당황시킨 음식의 정체는?!
활기찬 골목마다 낭만이 피어오르는 곳, 여행자를 홀리는 미식 천국 ‘타이베이’ 아련한 기억 속 백종원의 마음을 설레게 한 그곳, 첫 식사로 딱! 빈속을 달래주는 고기 죽 ‘러우저우’와 액운을 막아주는 신묘한 힘~ ‘족발국수’를 한번에! 현지인만 아는 맛집 골목에서 펼쳐지는 쉴 틈 없는 식사 행진! 이구역의 포식자(?) ‘백종원 조식 세트’ 탄생? 댓바람부터 거대하게 차려진 고기덮밥 ‘루러우판’ 한 상 大공개! 백슐랭 가이드 스타 맛집, 백종원이 선택한 타이베이식 코스요리(?) 콧소리가 절로 나는 타이완식 소시지, 떠먹는 ‘면 요리’ 곱창굴국수 한 그릇 그리고 산뜻한 후식 금귤 레몬주스로 깔끔하게 마무리! 타이베이 하면 생각나는 모든 것이 다 모였다! 우육면, 버블티, 펑리수...그리고 청춘영화! 타이베이 대표 음식의 숨은 맛집 리스트는 물론, 스크린을 찢고 나온 청춘스타 ‘배우 류이호’와의 만남까지!
유럽과 아프리카가 만나는 지중해의 심장이자 ‘스트리트 푸드의 성지’로 떠오른 시칠리아 한국인은 밥심, 시칠리아 인은 아이스크림심?! 아침은 차가운 ‘그라니타’에 브리오쉬를 찍어먹고 점심은 브리오쉬 사이에 넣은 쫀~득한 ‘젤라토’로 대신한다! 뜨거운 태양도 식혀줄 시칠리아의 아이스크림 사랑 이탈리아에 왔는데 파스타가 빠지면 섭하쥬~ 시칠리아가 낳은 세계적인 오페라 작곡가, ‘빈첸초 벨리니(Vincenzo Bellini)’를 위한 파스타 ‘알라 노르마’를 시작으로 세상에서 제일 작은 파스타 ‘쿠스쿠스’까지 맛도 모양도 각양각색 다채로운 파스타의 세계 낮에는 평범했던 시장이 밤에는 힙스터의 핫 플레이스로~ 부치리아 시장의 밤을 수놓는 연기 끝에서 만난 스티기올라(내장구이)와 맥주, 환상의 조합! 그리고 드디어 밝혀지는 내장 러버 백종원이 내장에 입덕한 사연은?
장강과 함께 역사가 흐르는 동방의 시카고 조식의 천국, 아침 식사 문화의 정점을 보여줄 중국 ‘우한(武汉)’. 첫눈에 반해 한자리에서 세 대야를 클리어한 추억 속 음식과의 만남 손톱 끝에 양념이 배길 정도로 먹었다는 백종원이 사랑한 음식 비주얼 폭발!! 민물가재 요리 ‘요우먼따샤’ 먹방의 진수를 보여줄게유~ 아침마다 우한에서 펼쳐지는 진풍경! 길거리에 앉아서 먹는 사람, 서서 먹는 사람, 걸어가며 먹는 사람까지~ 뭐가 그렇게 맛있냐고유? 중국 10대 면요리 중 으뜸으로 꼽힌 우한의 대표 아침 식사 러깐몐부터, 조식의 클라스가 남다른 우한의 베스트 아침 메뉴 Top3 전격 공개! 우한에서도 끝이 없는 배움의 길(?) 따라 다채로운 아침 메뉴 탐방 Start! 백종원을 당황 시킨 식감! 이것은 간식인가 슬라임인가? 상상도 못 한 정체, OO으로 만들어졌다?! 호수의 고장 우한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한다는 이것! 한입 베어 물면 실이 쭉쭉 늘어나 우한 사람들의 추억을 소환하고 끝내주는 갈비탕 국물과 환상의 조화를 자랑하는 식재료 OO의 정체는?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백두산 관광의 베이스캠프 낯설고도 익숙한 그곳! 중국 ‘연변’. 연변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할 중국 10대 면 요리 ‘연길냉면’ 백종원이 냉면집 도장깨기를 하게 만든 그 맛의 비밀은? 새콤달콤+새콤달콤=환상의 단짝(?) 겉바속쫄 꿔바로우와의 완벽한 케미는 덤! 한국에서도 대세 of 대세 ‘꼬치구이’ 그 시작점! 연변에서의 꼬치 퍼레이드 (※무한리필 아님 주의) 남은 꼬치들이 식어도 걱정 No! 끝내주게 먹는 법이 있쥬~ 이름만 들어도 생소한 ‘맥주탕’의 정체는 과연? 세상에 이런 밥이 다 있다니! 가지의 호불호 시대를 끝낼 ‘가지돌솥밥’ 비슷한 겉모습에 숨겨진 색다른 맛의 향연 아는 맛이라고 방심 금지!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 미방송분 스페셜! 2019년 연말 선물로 한 편 더 방송됩니다! 이스탄불, 하노이, 뉴욕, 시안, 멕시코, 타이베이, 시칠리아, 우한, 페낭, 연변까지 쭈욱~ 안 가 본 곳이 없는디유! 여러분들도 안 먹은 음식들 없어야겠쥬?